본문 바로가기

부업일기

Chat GPT API사용 요금에 관하여

 

 

 

gpt api키는 

비용이 청구되는 카드를 입력해야 활성화가 된다.

 

이 api 이용료는 사용한 만큼 청구되며

gpt 플러스라는 20달라짜리 정기구독 서비스와는 다르게 요금이 책정된다.

 

 

GPT API 이용료와 GPT 월 정액 구독은 다릅니다.

GPT API 이용료는 OpenAI API를 통해 GPT 모델을 사용하는 데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하며, 이는 사용한 만큼 비용이 청구됩니다. GPT API는 초당 호출 수, API 요청 수, 사용한 자원 등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가 있습니다. 따라서 GPT API 이용료는 사용한 만큼 지불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은 자원에 대해서는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반면, GPT 월 정액 구독은 OpenAI GPT 모델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구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구독을 통해 사용 가능한 GPT 모델 버전과 사용 가능한 호출 수 등이 정해져 있으며, 정기적으로 구독 비용이 청구됩니다. GPT 월 정액 구독은 API 호출 횟수에 따라 비용이 청구되지 않으며, 구독 비용을 납부한 이후에는 사용한 만큼 추가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정기구독 서비스는 챗지피티 채팅창의 업그레이드 투 플러스(Upgrade to Plus) 버튼을 입력했을때 뜨는 서비스이다..

 

 

 

 


GPT api키에 의한 요금책정은

오픈에이아이 플랫폼 사이트에서 결제된다.

 

OpenAI API

An API for accessing new AI models developed by OpenAI

platform.openai.com

(지난글 api키 발급 참고)

 

ChatGPT API키 발급받는법. 주의사항

OpenAI API An API for accessing new AI models developed by OpenAI platform.openai.com GPT api사이트에 들어가서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한 후 우측상단 개인매뉴에서 view API키를 클릭한다 Creats new secret key 를 클릭하면 A

hestal.tistory.com

 

여기서 API키를 발급받고

사용할 해외결제 카드를 등록하면

api키가 활성화 된다.

 

 

 

 

사용요금은 크게 무서워하지 않아도 된다.

시험삼아 작동시켰을때 하루에 1달라를 넘기기 힘들고 몇 백원 수준으로 충분히 테스트가 가능하다.

 

 

다만 본인 api가 공개되어 무분별하게 다수에게 사용되면 사용요금이 엄청 나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대신 설정에서 한달 최대 사용량 한계(usage limits)를 정해놓을 수 있으니 너무 걱정 안해도 된다.

 

 

 

한계 금액 설정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