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이제는 프랑스판 신천지까지? 세계의 골치거리 종교집회들

 

 

세계 두 번째 인구 대국인 인도에서도 종교단체에 의한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어요.

앞서 유럽 프랑스에서도 신흥종교 모임으로 인한 집단감염이 확인된 뒤라, 이 두 사건이 각각 ‘프랑스판 신천지’ ‘인도판 신천지’ 사례로 불리며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어요.  
 
2일 인도 현지 언론 타임스오브인디아에 따르면, 인도 보건부는 이날 신규 확진자가 389명 발생해 누적 확진자가 1637명이라고 알렸어요.

 이어 역대 최대 규모인 389명의 일일 추가 확진자 가운데 134명이 무슬림 선교단체와 관련이 있어다고 지적하며

공개적으로 ‘타블리기 자마아트(TJ)’를 비판했네요.
 

 

 


 TJ는 지난 3월 3일부터 3월 중순까지 인도 델리의 한 모스크(이슬람 예배당)에서 연례행사를 가졌어요.

 정확하지 않지만 인도 당국이 파악한 이 행사 참석자는 인도인 7600여명에 외국인 1300여명 규모입니다. 

현재까지 약 1800명을 추적해 검사 및 격리를 진행 중이지만 참석자 규모가 워낙 큰 만큼 역학 관계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고 현지 언론은 전했네요. 
 
더 큰 문제는 이 행사에 참석한 다수의 외국인이 3월 25일 인도 전역에 신종 코로나로 인한 봉쇄령이 내려지기 전 대부분 인도를 떠났다는 관계자들의 진술이 나왔다는 점이구요.

 이에 따라 인도의 이 TJ 행사가 전세계 확산의 진원지가 될 수 있어요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어요. 

이 관계자는 ""인도를 떠나지 못한 외국인도 인도에 머무르며 바이러스를 전파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네요.

 
TJ는 1926년 정통 수니파에서 수련한 물라나 일리아스에 의해 설립된 무슬림 최대 교모의 선교단체입니다. 

이들은 무슬림들의 의식과 교리를 정확하게 교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어요. 

미국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80개국에 추종자들을 거느리고 있어요고 하네요. 
 
거의 모든 국가에 지역사무소를 가지고 있으며, 

본부는 인도 델리의 무슬림 집단거주지인 ‘니자무딘’ 내에 위치해 있어요.

 ‘마르카즈(Markaz·센터)’로 불리는 이 곳에는 기도를 할 수 있는 모스크와 함께 5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소도 마련돼 있어요고 BBC힌디는 전했네요.  

 


앞서 프랑스 오랭주 뮐루즈시에서도 이 곳의 '열린 문 교회'에서 주최한 종교 행사를 통해 집단 감염이 발생하며

 '프랑스판 신천지'라는 지적이 나온 바 있어요. 1966년 피터슈미츠 부부에 의해 창립된 복음주의 교회인 이 단체는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특별 행사를 진행했는데, 당시 행사 참여를 위해 프랑스 전역에서 신도 2000여명이 몰려들었으며 이 곳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네요고 현지 언론은 전했네요.  

 

 

 

사회 전체적으로 삶이 힘들수록 종교가 득세한다고 하는군요

 

이렇게 힘든 시기에 종교가 사람들에게 도움되지 못하고 해악을 끼치게 된다니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프랑스신천지

 

 

 

 

 

 

 

[ 더 많은 프랑스신천지 찾아보기 ]

 

 

<관련영상>

 

 

 

 

 

 

관련글

 

 

코로나19 몰래 집회여는 신천지 실화냐? 강릉, 서울 집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불을 붙인 이단 신천지가 "모든 활동을 중단했어요"는 공식 입장을 내놨지만, 발표와는 다르게 뒤로는 여전히 다중 집회를 추진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돼 눈살을 찌..

hestal.tistory.com

 

191011 직접 격은 파리 신혼여행중 만난 소매치기 썰.txt(+도난방지가방)

10월 5일 결혼식 올리고 스위스-파리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다 1.오전 루브르박물관 앞 아츠다리 Pont des ...

blog.naver.com

 

신종 코로나와 신천지 콜라보. 신천지가 뭘까?

질병관리본부(질본)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9일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15명 발생했습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신종 코로나 확진자 수는 총 46명으로 늘었다. 질본에 따르면 추가 확진..

hestal.tistory.com